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제목 2019년 2월 23일 동문회를 마치고.
작성자 박현숙 날짜 2019.02.24 12:54 조회수 438

충일여중.여고 동문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3일 토요일은 날씨가 봄이 온 것 같이 참으로 화창하니 좋았습니다.

동문회를 개최하기 위해 학교 홈페이지와 정완엽카페, 밴드에 공지하고 단체문자도 2번 보냈으나 동문회 취지가 충우회재산반환청구소송건이어서 그랬는지 생각보다 적은 인원이 참석을 하여 많이 아쉬웠습니다.(임원진 포함 총 19)

 

총동문회에서 20184월에 충우회 회장 정영호를 상대로 신청한 부당이득금 반환청구” (164억 중 일부인 2억을 동문회 몫으로 달라) 건에 대해 충우회 정영호 임원이 한 푼도 줄 수 없다는 기각신청을 하는 바람에 진행을 중단하고 말았습니다. (대응하면 어마어마한 비용이 발생하기에)

201812월 성현변호사사무실에서 총동문임원진과 변호사와의 긴 시간 회의로 돌파구를 찾다 내린 결론은 충우회 정관을 볼 수 있는 정회원 자격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으니 진행하자였습니다.

허나 임원진 몇 명이 내릴 결론이 아니었기에 이번 총동문회에서 이 문제에 대한 동문님들의 의견을 듣고자 많은 참석을 바라는 공지와 단체문제를 보냈으나 동문님들이 부담스러웠는지 참석인원이 정말이지 저조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 그간의 진행사항을 설명 드리고 동문회에서 찬.반을 다루기로 한 회원지위확인청구의 소에 대해 참석한 동문들의 찬.반을 물은 결과 찬성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처음엔 송미림 동문회장 1명만 원고로 진행하기로 하였으나 단독 1인이면 힘이 미약하다는 의견으로 회장 송미림. 부회장 고해자, 정완엽. 총무 박현숙. 밴드지기 오서라. 고문 최명식. 6명이 원고가 되어 정회원을 신청하기로 하였습니다.

소송비용은 201812월 합의한 30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소요되는 기간은 약 3~4개월, 길어야 8월안에는 끝난다고 합니다.

 

정회원의 자격이 인정되면 충우회의 모든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정관, 회계자료, 부동산자료, 복지법인자료, 그동안 부당하게 진행된 건은 없는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소송이 승소하면 나머지 동문님들도 정회원을 요하는 청구소를 신청하면 됩니다. 이에 발생하는 소송비는 그 때 또 의견을 나누기로 하였습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우리는 많은 부분이 부족합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고 그 때 당시에는 저희가 너무도 어렸기에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충남방적 충우회가 있는 줄도 몰랐고 월급에서 회비가 자동공제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저 일만하고 학교만 다녔으니까요.

 

우리는 많은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충우회 몫 164억 중 이미 받은 돈은 제외하고 잔금으로 남은 16억 중 일부인 2억만 달라고 했습니다. 이 돈이면 1년에 한 번씩 총동문회를 개최할 때 회비도 걷지 않을 것이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도 있고 돌아가는 두 손에 선물도 한아름 안겨드릴 수 있으며 봉사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바람을 충우회 회장 정영호는 단칼에 거절을 해버렸습니다.

 

저희는 힘이 없습니다.

법률지식도 미약하고 동문회 돈도 없습니다.

법 지식은 변호사 사무실에 위임을 하면 되지만 돈은 나올 곳이 없습니다.

이번 동문회에서 나온 의견 중에 총동문회비를 한달에 1만원을 걷자였습니다.

우리는 학교도 폐교가 되었기 때문에 총동문회 모임이 아니면 서로 만날 곳이 없습니다. 총동문회가 계속 이어지길 희망합니다.

모든 동문님들의 후원과 찬조도 희망합니다.

여견이 되는대로, 마음을 담아 총동문 농협계좌로 넣어주세요.

매월 1만원씩 자동이체로 이용해도 되고 1년분을 한꺼번에 송금해도 됩니다.

이것도 부담스러우면 성심성의껏...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농협 351-1003-5400-13

(밴드 상단의 공지와 카페. 홈피에도 있습니다)

 

 

충일여중.여고총동문회 임원진 일동

글쓴이 : 비밀번호 :
 
이전글 : 2018년 총 결산내역
다음글 :